포켓몬스터 신작발표회 <Pokemon Presents> - 신작게임 3종 소개 <포켓몬 스마일(Pokemon smile)> < 포켓몬 카페믹스 (pokemon cafemix)> < 포켓몬 스냅 >
포켓몬 신작 발표회 <Pokemon Presents>
이번 포켓몬 신작발표회 <Pokemon Presents>에서 유튜브를 통해 세계 유저들에게 2020년 6월 17일에 신작게임을 발표하였다. 나를 포함한 많은 유저들이 채팅창에서 포켓몬스터 4세대 < 디아루가/ 펄기아/ 기라티나 >의 리메이크 소식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으나 결국 정보가 나오질 않았다. 정확히는 아직 덜 나왔다고 하는게 옳을 것이다.
주식회사 포켓몬 대표이사인 이시하라 츠네카즈씨는 2020년 6월 24일에 더 큰 프로잭트의 소식을 알려준다고 하며 마무리를 했으며 아직 더 지켜봐야하는 상황이다. 그래도 오늘은 신작게임 3가지와 포켓몬GO 그리고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DLC관련한 소식을 전해주었다.
대형 프로잭트의 소식을 한 주 더 미루며 수많은 유저들의 공분을 샀으나 신작발표회의 종료와 동시에 포켓몬스터 소드/ 실버 익스팬션 패스인 < 갑옷의 외딴섬 > DLC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니 많은 유저들은 당근과 채찍을 하나씩 받은 셈이다.
포켓몬 스마일 – Pokemon smile
For the SMILE of all children and parents.
모든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미소를 위해.
어렸을 때 여러분은 이빨을 닦는 것에 어려움을 겪지 않았는가? 현재 그런 아이들을 위해 이빨을 닦는데 도움을 줄 어플 <포켓몬 스마일>이 2020년 6월 17일 신작발표회가 끝나고 나서 출시했다.
이 게임은 아주 간단한데 휴대전화의 카메라로 아이들을 행동을 인식해 이빨을 닦으면 포켓몬을 잡을 수 있고, 포켓몬과 함께 충치균을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어플의 목적은 양치가 서툰 아이들을 위해 이닦기를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며, 아이들에게 매일 이빨을 닦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는 무료 어플이다. *과금이 없다.
포켓몬 카페 믹스 – Pokemon cafemix
이번에는 포켓몬들이 찾아오는 카페의 점장이 되어 포켓몬들에게 각종 음식을 제공하는 <포켓몬 카페 믹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포켓몬과 카페 퍼즐을 조합한 게임이며 2020년 6월 17일부터 사전 등록 및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빙글빙글 돌리는 신선한 퍼즐게임을 즐기며, 음식을 만들고 또 그 음식을 포켓몬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며 호감도를 올린다. 호감도가 일정한 수치가 되면 포켓몬들은 카페일을 도와주기 시작한다.
그렇게 포켓몬을 하나 둘 모으기 시작하면 그들의 도움에 의해 퍼즐게임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렇게 카페가 성장을 하고 가계가 확장이 되면 소문을 듣고 새로운 포켓몬들이 찾아온다.
닌텐도 스위치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하는데 과금이 들지 않지만 부분 유료화로 추정하고 있다.
포켓몬 스냅
20년 이전에 Nintendo 64로 개발 되었던 < 포켓몬 스냅 >이 다시 리메이크되어 스위치로 출시된다고 한다. 아직 개발 중이며, 출시기간조차 알 수 없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정보를 알려준다고 하니 기다려진다.
이 게임은 포켓몬들이 사는 섬으로 찾아가 그들의 생태계를 지켜보고 그들의 생활 모습을 사진을 찍는 단순한 게임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포켓몬이 아침에는 어떻게 생활하고 누구와 만나고 또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그리고 섬의 색이 좋아서 그저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된다.
포켓몬 Go
이번에는 2017년에 출시되었던 포켓몬 GO의 소식이었다. 먼저 이전부터 진행되어왔던 포켓몬 GO Fest가 올해는 새로운 방식으로 출시된다고 하며, 포켓몬 GO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알렸다.
기존의 포켓몬들이 드디어 메가진화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 자세한 소식은 나오지 않고 메가진화를 상징하는 그림만 나왔기 때문에 자세히는 알 수 없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갑옷의 외딴섬 출시에 관련된 이야기와 이벤트에 관한 이야기 였기 때문에 크게 다루지 않겠다.